티스토리 뷰

요즘 하이볼이 대세라고 하여 캔 하이볼 시장이 뜨고 있는데 그래서 캔 하이볼을 가져 와봤습니다. 

세블일레븐에서 제주 흑돼지 맛집 숙성도와 콜라보해서 출시한 제품 숙성도 하이볼 입니다. 

부루구루와 손잡고 출시한 제품이라고 하는데 리뷰를 뒤져보니 예전에 커피맥주와 초콜릿맥주를 만든 회사네요 ^^a

2022.02.19 - [맥알못이 느끼는 맥주 시음기] - [부루구루] 커피리브레 커피맥주, 드렁큰초콜릿 스타우트

 

[부루구루] 커피리브레 커피맥주, 드렁큰초콜릿 스타우트

마트에 갔는데 발렌타인데이 기념으로 특이하게 생긴 맥주가 2개 세트로 눈에 띄여 구매해 보았습니다. 이름하야!! 커피맥주, 초코맥주!! 정말 좋아하지 않는 라인인데 . . . 앞에서 계속 서성거

cwkcw.tistory.com

거기에 가볍게 얼그레이 하이볼도 하나 추가 해봤습니다.

짜잔!!! 숙성도 자체가 제주산 돼지고기집이어서 그런지 하이볼 캔에 뜬금없이 돼지가 그려져 있네요;; 숙성도가 뭔지 몰라서 난감 했습니다. (뭔 콜라보 제품이다 라는 내용이라도 있어야 되지 않나 싶긴 하네요.)
얼음컵 자체가 토익워터나 유자같이 가볍게 섞어 마시기 좋게 나오긴 했는데 이건 이미 섞여서 하이볼로 출시 된 제품이라 일반 얼음 컵에 마셨습니다. (다음번에 정식 레시피와 함께 리뷰 가도록 하겠습니다.!!!)

1) 숙성도 하이볼

하이볼로 나온 제품 입니다. 

도수는 7도정도 되고 재료에 위스키는 없고 오크칩이 들어가 있는걸 보면 주정에 오크칩을 넣고 숙성 시킨 모양 입니다. 

위스키 하이볼 이라고 보기보다는 희석식 또는 증류식 소주에 오크칩을 섞었다 정도로 생각 하면 될듯 합니다. 

예전에 리뷰 했던 오크젠이라는 술을 가지고 하이볼을 만들면 비슷한 느낌이 날 듯 합니다. 

2022.11.20 - [맥알못이 느끼는 맥주 시음기] - [금복주] 오크젠 (OAKZEN)

 

[금복주] 오크젠 (OAKZEN)

유튜브를 보는데 나온지 몇년 지난 술인데 요근래 갑자기 리뷰가 많아진 술이 있어서 사봤습니다. 저는 롯데마트에서 만원 초반대에 구매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화요가 뜨고 일품진로가 경쟁하

cwkcw.tistory.com

오크칩 외에는 별달리 특이한 내용이 없네요. 진저에일에다 레몬 살짝 섞은 향이 보이네요. (기본 하이볼 레시피 느낌 입니다.)
색상만 봐도 느껴지는데 오크칩을 넣어서 오크향을 냈으니 위스키 느낌을 내려고 한듯 한데 많이 연합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향은 느껴지고 레몬과 진저에일향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연한 위스키 하이볼 느낌 나는 술이라고 생각 됩니다. 

매우 연하기 때문에 뭔가 느낌보다는 시원함으로 마시는 느낌? 

개인적으로는 이걸 그냥 마실 바에 조금 귀찮더라도 편의점에 파는 200ml 짜리 위스키 (보통 만원정도 합니다.) + 토닉워터 + 레몬즙 or 레모네이드 정도 해서 만들어 마시면 훨씬 좋은 퀄리티의 술을 마실 수 있지 않나 생각 됩니다. 

 

2) 숙성도 레몬셀처

예전에 리뷰 했던 하드셀처를 베이스로 만든 술 입니다. 

하드 셀처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술이 보해양조에서 제작한 보해셀처 인데 그 느낌으로 한번 비교 해 봤습니다.

2021.10.17 - [맥알못이 느끼는 맥주 시음기] - [보해양조] 보해셀처 퓨어시티, 보해셀처 유자러브

 

[보해양조] 보해셀처 퓨어시티, 보해셀처 유자러브

하드셀처(?)가 유행이라고 하는데 모르는 저는 유행에 뒤처진건가 싶기도 하고 . . . 어쨋든 하드셀처라는 술의 경우 탄산수에 알콜을 넣어 가볍게 마실 수 있는 느낌을 강조한 술로 보이고, 보해

cwkcw.tistory.com

말은 하드셀처라고 되어 있지만 재료는 주정에 레몬향. . . 아까 숙성도 하이볼과 근본은 같은 녀석이라고 보면 될듯 합니다.
색상은 그냥 투명 합니다. (탄산수 + 레몬이니 투명해야 하긴 하겠네요.)

하나는 하이볼, 하나는 레몬셀처라는 이름을 달고 나왔으나 기본은 둘다 주정 + 향 첨가 된 리큐르 입니다. 

하드셀처라는 술 이름이 나오면 보통은 칼로리에 대한 내용을 강조하게 되는데 이건 없네요.

탄산수 + 레몬이기 때문에 밍밍한 맛으로 보통 마시는데 이건 그것보다도 조금 더 레몬향이 강하게 올라온다 싶기도 하네요. 

집에서 보드카 + 탄산수 + 레몬을 섞었을 때에는 깔끔한 느낌이 강했는데 아무래도 많이 아쉬운 듯 합니다. 

 

3) 짠 얼그레이

이 제품의 경우 살짝 번외로 구매한 제품이고 위스키나 보드카에 토닉 얼그레이를 섞어서 마시면 꿀맛이기 때문에 구매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보드카에 홍차토닉 + 레몬 살짝 섞은게 가장 꿀맛 이었습니다.

2022.11.30 - [맥알못이 느끼는 맥주 시음기] - [스웨덴] 앱솔루트 보드카 (absolut vodka)

 

[스웨덴] 앱솔루트 보드카 (absolut vodka)

한국에서 보드카 중에 가장 유명한 제품이 아닐까 싶은 앱솔루트 보드카입니다. 보드카의 경우 기본적으로 무색, 무취, 무향이기 때문에 뭔 차이가 있냐 싶지만 목넘김이나 알콜의 향 정도가 다

cwkcw.tistory.com

여긴 알콜은 뭐가 들어간걸까요. (주정이 안보이네요.)
제 입맛으로는 처량보다는 달콤이 더 강한 느낌 이었습니다.
색도 진하네요.
단맛이 너무 강한 느낌~!

요즘 말이 많은 편의점 캔 하이볼 들을 마셔 봤는데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조금 귀찮아도 섞어 마시는게 괜찮지 않나 라는 생각 입니다. 

셋다 기본적으로 밍밍한 느낌 입니다. 맛도 향도 이것저것 섞어서 비슷하게 맞췄다 라는 느낌이 강하네요.

4잔이상 만들어 마신다는 가정을 하게 되면 가격도 고만 고만 해지는데 기본적으로 위스키나 보드카가 베이스로 만들어 진 술들이 아니기 때문에 퀄리티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만들어 마시면 맛도 조절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 되겠네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기본적인 퀄리티를 확보하지 못한 상태에서 판매 된다고 하면 하이볼 입문자들까지 뒤돌게 만들어서 전체적으로 하이볼 시장이 줄어 들 수도 있지 않나 라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일각 만 보고 판단하면 안되기 때문에 더 볼것 같기는 한데 처음 마셔 본 입장으로 많이 아쉽긴 한듯 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