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병에 귀엽게 생긴 북극곰이 복실복실하게 붙어 있는데다가 한지 같은 걸로 한번 더 싸놓아서 마트나 편의점에서 발견했을 때 한눈에 들어오는 술 입니다. 

2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대부분 아이쇼핑만 하고 넘어 갔는데 이번에 지인 분께서 선물을 주셨습니다.

리뷰를 쓰는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 한번 감사~! m(_._)m

"지구 온난화로 생존을 위협받는 북극곰의 눈물을 닦아주세요" 라는 기획으로 출시 된 제품이라고 하네요.

뭔가 적다 보니 제품 자체 보다는 기획이나 디자인 쪽으로 승부를 본 술이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드는데 마셔 보니 그렇게 나쁘지도 않은 듯 합니다. 

가격은 720ml에 2만원 정도로 예전에 리뷰한 준마이 다이긴조와 비교 하면 이 술의 경우 준마이로 순수하게 쌀로만든 술은 맞는 술이지만 도정률이 높다 정도 될듯 하네요.

(준마이 다이긴조 보다 등급이 낮은 술이다 정도 될듯 합니다.) 

2022.01.23 - [맥알못이 느끼는 맥주 시음기] - [젠니혼] 월계관 쥰마이 다이긴죠

 

[젠니혼] 월계관 쥰마이 다이긴죠

사케집 알바 경력이 있는 친구가 추천한!! 바로 그 술!! 쥰마이 다이긴죠 입니다.!! 이거 검색해보니 쥰마이 다이긴죠라는 것이 술이름이 아니고 술 등급인듯 합니다. 약간 우리나라로 따지면 "최

cwkcw.tistory.com

블로그에서 리뷰한 술 중에 준마이 등급 기준으로 도정률을 보면 

닷사이 : 23% (확실히 최상급 술은 맞는 듯 하네요.), 15만원 정도

준마이 다이긴조 : 40~50% (다이긴조를 붙이고 도정률을 적지 않았으니 커트라인 정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3만원 초반

북극곰의 눈물 : 72%, 2만원 초반

확실히 술에 대한 등급은 어느정도 정리가 되는 듯 합니다.

병은 특이하면서도 깔끔해서 양산형 디자인은 아니지만 디자인을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흰색이 북극 느낌도 잘 나고 복실복실한 곰을 붙여놔서 느낌도 좋고 북극곰의 눈물 포인트 새로 줄에 위에 은박으로 한번 더 감싸 놓은 것 까지. 굿~!
여백이 많아서 바다위에 떠있는 얼음판에 북극곰이 있는 느낌도 들고 그러네요.
도정률 72%로 쌀을 많이 깍지는 않았지만 준마이로 쌀, 누룩, 물만 들어 갔습니다. 깔끔 합니다.

별도 유통기한이 없는데 도수가 낮은 것에 비해서 유통기한이 없는 것을 보면 재료가 쌀밖에 없어서 그런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와인과 비슷한 느낌일 것 같은데 유통기한은 없으나 맛이 열화 되기는 한다고 합니다. (제조일자는 적혀 있으니 1~2년 안에 먹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뚜껑.
다이소에서 술병을 사온게 있어서 써봤는데 잘 어울리네요.(300ml 쯤 나올 듯 합니다.)
치킨은!!!
튀김은 언제나 옳다!!!
사케에는 뜨끈한 국물도!!!

안주도 좋고 술도 좋고!

확실히 다른 것들을 섞지 않아서 그런지 깔끔한 맛이 납니다. 

닷사이를 마셨을 때 처럼 술만 마시고 웃음이 나진 않았는데 충분히 좋은 술입니다. 

군더더기 없는 느낌 입니다. 

good~!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