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 리뷰 했던 AFK 아레나를 아직도 하고 있는데 말입니다.
게임내에서 요즘 유행 하는 뱀파이어 서바이벌류의 게임이 추가 되어 하는데 이거 인게임으로만 하니 볼륨도 작고 해서 요즘 광고를 많이 하는 탕탕 특공대를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2020.04.08 - [겜돌이는 게임을 해야지] - AFK 아레나
게임내에서 설날이라 이벤트를 하던데 홍바오를 주길래 이거 중국겜이었나보네 싶었더니 중국 게임이 맞네요.
펭귄의섬, 궁수의 전설등을 개발한 게임사라고 하는데 펭귄의 섬은 한창 클리커류 게임 유행 할 때 해보려고 했던 기억이 있네요.
일단 게임 자체는 뱀서와 동일한 구성인데 스테이지나 육성 개념을 넣어서 조금 더 길게 가도록 구성 해 놓았습니다.
게임은 깔끔한 구성을 가지고 있기는 하며 중국 게임답게 살짝 어수선한 느낌도 있습니다.
(물론 원신류의 게임들은 정말 잘 만들었지만 아직 대부분은 중국 게임들은 이것 저것 다 때려 넣고 과금 유도하는 느낌이 강하기도 합니다.)
결국 케릭터를 어떻게 성장 시키냐가 중요 할 듯 하고 게임 내에서는 스킬들의 구성과 돌파 여부가 관건일듯 합니다.
인 게임 상에서는 기본적으로 엑티브 스킬 하나에 패시프 스킬 하나 씩 해서 짝으로 돌파가 들어가기 때문에 6개의 스킬을 어떻게 돌파 시키느냐가 관건일 듯 하네요.
(A, B 타입 같은 경우는 엑티브 두개가 짝으로 돌파되기 때문에 올릴 수 만 있으면 가져가면 스킬창을 하나 더 사용 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게임 자체는 재미 있긴 한데 한게임 할 때 기본적으로 15분을 해야 하고 성장을 하지 않으면 기본 능력치가 딸려서 클리어를 하기 어렵기 때문에 성장에 막혀서 지치는 경우도 생기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결국 로그라이크의 탈을 쓴 레벨링 게임이라고 생각되며 이렇게 촘촘하게 구성되어야 하는 게임의 경우 레벨 디자인을 얼마나 잘 했는지가 게임을 오래 할 수 있을지 여부를 가른다고 생각 되네요.
(슈팅게임 느낌으로 회피를 하기에도 뒤쪽에 나오는 몹들이 그냥 화면을 덮기 때문에 단순 화력이 안되면 클리어를 못하는 구성이 아닌가 싶습니다.)
'겜돌이는 게임을 해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히어로 오브 에트릭(Hero of Aethric) - ORNA (2) | 2023.05.04 |
---|---|
[모바일] 우르르 용병단 (0) | 2023.04.02 |
[모바일] 던전슬래셔 : 픽셀 액션 RPG 로그라이크 (0) | 2022.12.23 |
[모바일] 영웅의 자격 (0) | 2022.11.24 |
[Hotta Studio] 타워 오브 판타지 (0) | 2022.08.15 |
- Total
- Today
- Yesterday
- 모바일
- 위스키
- 주말
- 게임
- 와인
- 가볼만한곳
- 나들이
- C#
- 소주
- 도리도리
- 전통주
- 프로그램 강의
- 가볼만한 곳
- 맥주
- 술
- 막걸리
- 증류주
- 보드카
- C# 강의
- C# 강좌
- 하이볼
- 광저우
- 맛집
- C# 기초 강의
- 도리도리 C#
- WinForm
- Visual Studio
- 아이랑
- 서울
- 칵테일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