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겜돌이는 게임을 해야지

[HoYoverse] 원신

꼬꼬마도리도리 2022. 7. 19. 21:20

뭔가 엄청 유명하지만 GOS 관련해서 테스트 게임으로 많이 사용 되어 더 유명해진 그 게임 원신 입니다.!!

예전부터 엄청 해보고 싶었던 게임이기도 하지만 성능도 많이 타고 특히나 용량을 많이 잡아먹어서 하지 않고 있다가 이번에 디아블로 이모탈에 실망을 많이 하고 이참에 한번 해보자 싶어서 해봤습니다. 

2022.06.18 - [겜돌이는 게임을 해야지] - [모바일] 디아블로 이모탈 (DIABLO IMMORTAL)

 

[모바일] 디아블로 이모탈 (DIABLO IMMORTAL)

작년인가 제작년인데 디아블로 모바일 제작 소식이 나오고 제작사가 짝퉁 디아를 만들던 중국 회사를 인수해서 진퉁 디아를 만든다. 라는 느낌의 기사가 막 올라 왔었는데 그 게임이 드디어 출

cwkcw.tistory.com

아주 깔끔한 로고 화면이네요~!

게임은 중국 개발사 호요버스에서 개발 하였고, 닌텐도 스위치의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을 카피한 게임성으로 초반에 욕을 많이 먹었으나 모바일 게임에서 보기 힘든 볼륨이나 조작감 등으로 세계 매출 1위까지 했다고 합니다. 

이게 살짝 진입 장벽이 높다고 생각 되는 점이 설치 용량이 13기가 쯤인데 전체 설치를 하지 않으면 게임을 들어 갈 수 없습니다. (입구컷~!)

설치만 두세시간 걸린것 같은데 모바일게임을 각잡고 하지 않으면 보통은 찍먹일텐데 이거 찍어 먹기 어렵네. 라는 사람이 많을 듯 하네요.

게임 발매일이 '2020.09' 이기 때문에 이미 2년이나 지난게임 뭐하러 지금와서 하냐 라고 하지만 게임 자체만 따지면 매우 잘 만들어져있고 2년이 지난 지금 까지도 비빌만한 볼륨의 모바일 게임은 크게 없다고 생각 됩니다. 

완전 깔금한 카툰 랜더링 입니다. 게임 실행 부터 스텐바이 까지 시간도 길지 않아 버틸만한 수준 인 느낌 입니다.
중간중간 컷씬이나 에니메이션들에 용량을 아끼지 않았다는 느낌이 팍팍 듬니다.~ 모바일 게임에서 보기 힘든 퀄리티네요.
이거이거이거~!!!
이게 인게임 화면인데 그래픽이나 퀄이 상당 합니다.
인게임 메뉴들도 중국 모바일 게임 답지 않게(?) 매유 깔끔하고 정리가 잘 된 느낌 입니다.
다른 게임을 참고 했다고 하지만 게임들을 진짜 잘만드는것 같습니다.
수영이나 활공, 등반 등 오픈월드를 원하는 만큼 돌아다닐 수 있게 구성 되어 있습니다.
붉은 부분의 경우 현재 레벨에서 가지 못하는 구간으로 표시 되어 있으며 억지로 가려고 하면 케릭터가 알아서 되돌아 가는 자연스러운 연출을 하고 있습니다.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업적 시스템인데 뭔가 많네요.
용 구현해 놓은거 보십시오.~!
이게 인게임 화면 입니다.!! 케릭터를 교체하면서 진행 하는 맛도 있습니다.
이런 마을을 원하는대로 돌아다닌다면 생각만해도 즐겁지 않습니까.
건물 안쪽까지 잘 구성 되어 있어서 말 그대로 돌아다닌다 라는 느낌이 잘 듭니다.
멋진 경치를 찾는 재미도 있습니다.
와 해뜨는데 이거 예전에 WOW 이후로 이런 느낌을 또 받아 보네요.
이거 중국 풍 마을 느낌이 중국 가서 비슷한 느낌을 받은 곳이 있어서 조금 더 눈에 들어 왔네요.
퀘스트 진행도 깔끔합니다.
딱봐도 경치를 보여주는 게임이니 지저분한 메뉴를 최소화 시키고 경치에 몰빵하겠다 라는 느낌이 팍팍 듭니다.
와놔~
역시 높은곳이 최고야!!!

출시된지 2년이나 지난 게임이긴 하지만 정말 잘 만든 게임이다. 라는 생각이 절로드는 게임이었습니다. 

(왜 과거형이냐면.... ㅜㅠ 거진 한달을 열심히 키웠는데 월드레벨을 쭉쭉올렸더니 케릭터 레벨을 못올리는 상태로 몹들도 못잡게되어 버려서 망해버렸습니다. 이걸 해결하려면 누군가 제 월드에와서 보스몹 잡고 케릭 돌파 파밍을 해줘야 하는데 이거 해줘도 남은 케릭터 레벨업 할 아이템도 없고... 그냥 똥망했습니다.)

게임은 공략을 보지 않고 해야 더 재미 있다 라고 생각 하는 편인데 잘 알아 보지 않고 막 달리던자의 최후가 아닌가 싶습니다. 

억지로 억지로 돌파하고 있었는데 이런 시스템이 있었다니 . . .

계정 삭제 하고 아예 새로 키울까도 생각 중인데 (일단 삭제 대기는 걸어 놨습니다.) 

요근래 오픈월드 rpg로 홍보하고 있는 게임들 몇개가 눈에 띄여서 그쪽도 한번 맛보고 정착하기 힘들면 다시 넘어오던지 해야 겠습니다.~! 

일단 게임용량도 크다보니 삭제는 하지 않고 놔둬 봐야 겠습니다. ㅋ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