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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인가 제작년인데 디아블로 모바일 제작 소식이 나오고 제작사가 짝퉁 디아를 만들던 중국 회사를 인수해서 진퉁 디아를 만든다. 라는 느낌의 기사가 막 올라 왔었는데 그 게임이 드디어 출시 되었습니다.
이러고 보니 한참 기다렸던 던파도 나오고 . . . 디아도 나오고 . . . 시간이 참 빠르게 흘러 가네요.
오픈 하고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 디아블로가 보시죠!!
여기서 깜짝 놀란 점이 오른쪽 가장 아래 버튼을 보면 다운로드 버튼인데 이게 용량이 제법 됩니다.
아무 생각없이 다운로드 걸어 놓으면 게임중에 데이터가 쭉~ 강탈 당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게임용 기기를 가지고 휴대폰 테더링을 걸어서 사용 하는데 이걸 와이파이로 인식 하니 데이터가 그냥 >.<//
게임은 하루 쉬고~ 집에서 다 받고 다시 가져 왔습니다.
던파의 경우 스킬을 되는대로 다 등록하고 안되면 방향키 조합까지 섞어서 사용하게 해놓은것과 대조적입니다.
깔끔하게 가져 가려고 한건지...
수도사의 경우 개인 사냥과 던전의 경우 스킬을 완전 다르게 세팅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그때마다 마을에가서 스킬셋을 불러다 써야하는건지... 어렵네요.
(등록해놓으면 자동으로 바꿀 수 있으려나...)
나름 게임을 잘만들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스킬을 4가지 밖에 등록을 못하지만 나중에 아이템에 스킬에 대한 형태를 바꿀 수 있는 옵션들이 붙어있기 때문에 같은 스킬셋이라도 완전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재미 있네요.
요즘 게임의 경우 만렙부터 시작이다 라고들 하는데 요즘 가장 안좋은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것이 디아블로는 만렙부터 과금이다 라는 이야기 때문에 욕을 많이 먹고 있는 듯 합니다.
만렙부터 과금을 달려야 한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이거 어떻게 될 까 싶네요.
던파의 경우 만렙 이후 아이템 파밍률이 확 떨어져서 급하게 올라갔다가 급하게 떨어진것 같은데 디아는 어떻게 될까 싶기도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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