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겜돌이는 게임을 해야지

[모바일] 와우 퀘스트

꼬꼬마도리도리 2024. 7. 31. 12:58

중국에서 만들어진 와우를 배낀 방치형 게임 입니다. 

이거 이렇게 만들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베낀 느낌이 강한데 너무 그렇다 보니 추억 돋기는 하네요.

정식 라이센스를 구매해서 개발을 했다라고 하면 감동의 눈물이 줄줄 흐를 정도 이기는 한데, 그랬을것 같지는 않습니다.

어디 확인 할 수 있는 정보도 없고. 플레이 스토어에도 올라갔다 내려갔다하고... 

미묘하긴 한데 와우의 추억 감성만드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 와우퀘스트 입니다.

처음 시작하면 케릭터를 만드는데 익숙한 케릭터들 입니다. 100렙이 넘으면 죽음의 기사가 해금이 되던가 그랬던것 같습니다. 방치형 게임 답게 놔두면 앞으로 가면서 알아서 싸우는 화면이 있는데 가만히 놔두면 죽는 경우도 있고 퀘스트도 있어서 지루함을 많이 줄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케릭터를 뽑아서 2명까지 지원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전략의 폭도 넓어지고 스킬을 쓰는 타이밍들이 있기 때문에 손맛도 어느 정도 있습니다. 아이템만 보고 있어도 추억 돋네요. >.<
특성도 있고 스킬셋도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이 있습니다. 세팅해서 사용 가능 합니다.
액티브 스킬의 경우 특정 구간은 강화도 가능 합니다. 패시브 스킬의 경우 총 4개 까지 셋을 할 수 있는데 3개 부터는 해금이 필요 합니다.
와우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던전도 충실히 구성되어 있고 던전의 경우 오토로는 클리어가 어려워서 조작이 필요 합니다. (보스 스킬 구간에 따른 매즈 타이밍이 있어서 스킬 쿨도 확인하게 되고 계속 긴장 하게 됩니다.) 제작 컨텐츠도 있는데 아직은 목걸이 제작과 연급 제작 두개만 존재 하네요. 물약 강화 능력치 뻥튀기가 크기 때문에 연금 제작의 경우 클리어가 던전을 클리어 하기 위해서 제작을 올려 두는것이 좋습니다.
수집 컨텐츠는 낚시, 고고학, 요리가 있으며 비슷한 컨텐츠이긴 한데 능력치를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시간 날때마다 돌려주는것이 좋습니다.
고고학
요리. 다 같은 시간 때우기 컨텐츠 같은 느낌이기는 한데 방치형 게임에 맞게 잘 적용 되었다 싶기도 하네요.
뭔 혜택이 있는지 잘 모를 업적, 일일 용품들을 구매 해야 하는 상점
목걸이를 구매하는 용도로 자주 사용 했는데 경매장, 아직은 별다른 혜택이 없는 길드 컨텐츠 등이 있습니다.
우편함도 있고, 은행이라고 불리는 창고도 있습니다. 용량을 늘리려면 해금이 필요 합니다.
반지나 패시브 스킬을 얻을 수 있는 레이드 던전도 있습니다. (쫄타는 느낌 ㅋ)
던전도 있고, 숙제 구간인 전념, 보석, 조문탑도 있습니다.
모바일 컨텐츠용 이벤트 페이지, 추억돋는 지도도 있고 지도에서 보면 돌발 퀘스트도 발생하고 해당 지역에 대한 명성 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은근 와우를 하는 느낌이 나네요. ~>.<~
퀘스트도 받을 수 있고, 추종자의 경우 강화 및 렙업도 가능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방치형 게임이나 생각보다는 손이 많이 가는 게임이고, 와우를 즐겼던 사람들에게는 곳곳에서 느껴지는 와우의 향수에 취하고 들어 갈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생각보다 잘 만들었다는 느낌이 드는 게임이고 아쉬운점은 라이센스가 정식 라이센스가 맞냐 정도가 되겠네요.

오래 하고 싶은데 오래 열려 있으려나 싶은 불안감이... ㅎㅎ 

방치형 게임중에는 괜찮게 뽑힌 게임이라는 생각 입니다.

크지는 않지만 네이버 까페가 활성화 되어 있어서 필요한 정보는 그쪽에서 얻으시면 게임 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