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안녕하세요 Doridori 입니다.

원래 프로젝트 라는 것이 초반에 살짝 널널 하다가 한창 때 엄청 바쁘다가 정리 하고 마무리 하는 시점에는 다시 살짝 널널 해지는 패턴으로 진행 되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이번에 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지난 번 프로젝트가 마무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급하게 넘어간 상황에 기간도 짧고 인원도 별로 없다 보니 그냥 바쁨바쁨바쁨 인듯 합니다. 

추가로 년초 이기도 하고 팀장이기도 하다 보니 업무들이 겹쳐서 부하가 장난이 아니네요.

이 와중에 갑자기 눈에 띈 내용이 있어 자료 준비하고 영상만들고 이러고 있는걸 보니 나도 정상은 아닌가 보다 싶은 생각도 드는 요즘 입니다. 

어쨋든 다들 가벼운 마음으로 이런 것들도 있구나 정도로 쓱~봐주시면 감사 드릴 듯 합니다.

다들 화이팅 하셨으면 합니다.
======================================================



9. 개발자는 디자인 몰라도 돼? (IT Design Trends)


교재)

9. 개발자는 디자인 몰라도 될까 (IT Design Trends).pdf
0.23MB

 

약간은 고정관념 일 수 있는데 코드보는 사람이 디자인을 왜봐야 하냐? 어차피 화면 찍어내는 퍼블리셔들이 있는데 라는 생각들도 많고, 디자인 팀이 있는데 내가 디자인을 할 이유가 있나? 정도 인데 결국 풀스택 개발자가 될 수도 있고 나중에 설계를 할 수 도 있고 고객측과 MT을 해야 할 수도 있는데 기본적인 UX정도는 고민을 해보면 좋을 듯 하여 준비해 보았습니다. 

고민을 해 본 사람과 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 분명한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고 디자인 같은 경우는 특히나 많이 봐두는것 자체가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편 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고객들도 뭘 해달라 라고만 하고 감을 못잡을 때, 화면 두개를 보여주고 둘중에 어느것이 좋냐 라고 하면 대부분 디자인이 깔끔한 것들을 고르게 됩니다. 

아무리 호불호의 영역이라고 하지만 그것도 비슷한 레벨에 올라 갔을 때의 이야기 이고, 사람눈은 다 똑같다 라는 내용으로 생각하면 좋을 듯 합니다. 

IT 쪽의 경우도 분명히 시간이 지나면서 고객이 원하는 눈높이가 변화되어 왔고 거기에 맞춰서 화면 디자인 방향도 살짝 씩 변화하고 있는데 Trends 정도는 파악하고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이어지는 내용이어서 붙여서 넣었습니다.

아래쪽에 아이콘들은 제가 가장 즐겨 그려 쓰는 카메라 아이콘인데 그걸 디자인 트랜드에 따라 변화 시켜 봤습니다. 

뉴모피즘이나 글래스모피즘은 아이콘으로 구현 할 만한 내용이 아니라 대충 그려놓고 마음에 들지 않아 구글 링크를 다 붙여 놓았습니다. (링크를 찍어 보시면 어떤 내용 들인지 바로 딱!!! 하고 오실 듯 합니다.)

말은 디자인 패턴이 변화되어 왔다 라고 하고 싶긴 한데, 개인적으로 드는 생각은 사실적인 부분이 부각되면 시선이 너무 혼란 스럽고 너무 단순화 시키면 구분이 잘 되지 않으니 깔끔하면서 눈에 잘 띄는 그 중간의 어디쯤에서 타협을 보고 있는 과정이 아니냐 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강의)

뭔가 멀티미디어 공부를 하기는 하였으나 어쨋든 디자인 전공은 아닌 사람이라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지는 못하여 설명이 살짝 두서 없을 수 있을 듯 합니다. 

흐름을 파악하자. 이렇게 흐름이 진행 되고 있다 정도를 이야기 하고 싶었는데 말을 하다 보니 엉망 진창이다!!! 라는 생각도 좀 들긴 했네요. 

후 편집을 안하고 있어서 더 그런것 같기는 한데, 부끄럽습니다.

다음번에는 더 깔끔한 내용을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