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건 뭐지?

싱크대 배수구 교체

꼬꼬마도리도리 2018. 5. 9. 22:11

어느 날 부터인가 싱크대에서 냄새가 올라오기 시작해서 알아보다 보니 싱크대 배수구도 교체 주기 기준으로 교체 해주는것이 좋다고 하여 와이프와 알아봤습니다. 

저는 그냥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자가 교체 하자 라는 편이 었고 와이프는 니가 고생 하니 그냥 교체하시는 분 불러서 교체 하자~! (제가 못미더워서는 아니라고 했습니다. ㅜㅠ 분명히~!) 라고 하였습니다. 

싱크대 구조를 보다 보니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 같았으나 검색 하다보니 싱크대 종류에 따라 부품 사이즈도 많고 해서 그냥 불러서 하자 라고 하였습니다.~! 

주문 하지는 않았지만 그냥 검색 해보니 배수구 교체 세트가 2만원 정도에 하부에서 냄새가 역류하지 못하게 하는 트랩이 15000원정도 (둘다 배송비 포함) 하는데 전화로 알아보니 8~10만 정도를 말씀하셨습니다. 

공임이 5만정도 되는것 같았습니다. 

그냥 주문 할까 하다가 트랩쪽은 설치 후 고정 하려면 실리콘도 있어야 할듯 해 그냥 전화로 교체 요청을 드렸습니다. 


교체 이전 사진은 남기지 못하여 교체 이후 사진만 찍었습니다.


(아쉽게도 위에 보이는 물빠짐 구멍 파츠는 교체하시는 분이 맞는게 없으셔서 기존걸 재활용 했습니다. (보이는 부분인데 아쉽습니다.) 인터넷 주문시 종류별로 선택 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얼마전에 누수 때문에 싱크대 하단을 보게 되었는데 이번에 교체 때문에 또보게 되었습니다. ㅎㅎ;;


(통, 배관 전체를 교체하였습니다. 하단 배관은 배수구로 이어집니다.)

아무래도 전체를 교체하고 나니 깔끔한 기분도 들고 기분도 좋습니다.


(이쪽 배관이 물이 넘칠때 옆으로 빼주는 배관인데 위쪽에 있는 파츠가 사이즈가 맞지 않아 기존 걸 사용 했습니다. 역시 아쉽습니다.ㅜㅠ)


(저기 보이는 부분이 배수 배관과 트랩이 설치 되는 부분입니다. 보통 저 부분이 냄새가 역류하는 주요 부분이라고 합니다.)

트랩 설치 후 테이프와 실리콘으로 막아 주셨습니다. 

주변에 세제를 약간 뿌리시던데 왜 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작업 하시면서 기존에 정수기 관이 남아 있었던것 같다 라고 하시면서 사용하지 않는 배관이라면서 두개를 묶어 놓으셨습니다. 

이 작업들 외 군데 군데 소독액 같은것도 뿌리고 기존 배관에 남아 있던 잔류 물도 정리 해주셨습니다. (근데 기존 배관은 아예 치웠는지 잔류물 정리가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작업 시간은 1시간 정도 작업이 었고 작업이 그렇게 어려워 보이지는 않았지만 지저분한 구간이 많기 때문에 그정도 공임은 나오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역시 작업 자체가 많이 어렵진 않기 때문에 다음번 교체때는 그냥 사서 교체 할 것 같습니다. 

자가 교체를 생각 하시는 분은 배관 사이즈들을 다 확인 해보시고 교체 하시기를 권합니다. 

트랩 크기도 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