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악관련이야기

콘덴서 마이크 MXL990

꼬꼬마도리도리 2022. 3. 26. 17:26

코로나로 노래방가기도 쉽지 않고 하다보니 보컬 레코딩을 취미로 해볼까 싶어서 알아보았습니다.

레코딩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있어야 하는 준비물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첫번째가 되는 콘덴서 마이크 입니다. 

기본적으로 마이크는 노래방에서 사용하는 마이크라고 생각하면 되는 다이나믹 마이크와 가수들이 전문적으로 녹음 할 때 사용하는 콘덴서 마이크가 있는데 콘덴서 마이크의 경우 녹음을 위해서 작은 소리도 잘 녹음 되게 하는 마이크라고 생각하면 될듯 합니다. 

보컬 레코딩용도로 구매 하였는데 가격대가 만만하지는 않기 때문에 고민이 많이 되게 되는데 그 중에 입문용으로 가장 많이 사용 되는 (결국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이야기 되는) 마이크 입니다.

가격대는 15만원 정도.

케이스가 깔끔한데 예전에 리뷰한 JTUM-400이 있는데 케이스 자체는 그게 더 좋은것 같네요...ㅡㅡ;;

2018.05.07 - [이건 뭐지?] - USB 콘덴서 마이크 JTUM-400(Gold)

 

USB 콘덴서 마이크 JTUM-400(Gold)

얼마 전 이라기에는 조금 오래된 올해 1월달 정도에 새해 들어서 하고 싶은 일이 하나가 생겼는데 일을 하는데 새로 오는 친구들이 의욕은 많이 있는데 방향을 잘못 잡고 오는 경우가 많아서 설

cwkcw.tistory.com

구성품을 보면 JTUM에 비해서 구성이 다른데 이는 JTUM은 아무것도 준비 되지 않은 상태에서 시작하는 입문자용으로 보면 될듯 하고 MXL의 경우 기본적으로 스텐드나 마이크 케이블은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나온 제품인듯 합니다.

역으로 이야기 하면 해당 제품을 구매하게 될 경우 이것만 사면 되는게 아니고 마이크 스텐드나 마이크 케이블은 추가로 구매해야한다고 보면 됩니다. 

역시 마이크 자체는 있어보이게 생겼습니다. 여기에서 옆에 있는 마운트까지 끼운다면 잘못해도 전문가 느낌이 뿜어져 나옵니다. ㅋㅋ
예쁘네요. +_+
케이블 별도 구매!! 마이크만 사면 손가락 빨고 구경만 해야 합니다. ㅋ
스텐드 마이크 거치용 입니다.
전문가 느낌이 많이 나는 마운트!!
마이크 안쪽에 가운데를 보면 동그란것이 들어 있는데 이게 콘덴서 입니다. 전류를 넣어주면 소리를 잡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덕분에 기기 자체는 매우 민감합니다. 

습기고 충격이고 약합니다. 살살다뤄야 하네요.

이제부터 연결하는 부분 부터 필요한 것 들을 리뷰하겠습니다. ㅎㅎ

기본적으로 이런 류의 마이크는 마이크만 사면 되는것이 아니고 

컴퓨터와 연결을 위한 오디오인터페이스(기계입니다.)도 사야하고 스텐드, 마이크 케이블, 팝필터 등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잘 정리되어 있는 블로그들도 많지만 저도 이것저것 뒤져가면서 알아본 부분들이라 리뷰들을 하나씩 올리면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입문자용 패키지를 파는데 잘 모르면 따로따로 구매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에 그냥 패키지로 구매하는게 나을 수도 있다 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0=a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