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건 뭐지?

싱크대 수전 교체

꼬꼬마도리도리 2023. 5. 29. 11:41

예전에 수전을 한번 교체 했었는데 시간도 지나고 와이프가 수전 물나오는 꼭지 쪽이 너무 더럽다고 하여 수전을 한번 더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쿠팡에서 4만원 정도에 구매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포장이 고급져서 놀랬습니다. 깔끔 하네요.
포장이 상당히 깔끔 합니다. (좋은 느낌 이네요.)
먼저 기존 수전을 해체해야 하니 온수, 냉수 밸브를 잠금니다. 그러고 해체~!
기존 수전에 묶여 있던 지지대를 풀어 줍니다. 호스를 다 빼줘야 합니다. (저희 집에는 하단에 필터도 끼워 놨었는데 함께 해체 해줍니다.)
해체한 수전~!
너트 부분이 빠지지 않아 냉,온수 배관을 납작하게 만들어서 겨우 빼냈습니다. (처음에 끼울 때 어떻게 넣은거지...)
이후 구매한 새 수전을 끼워 줍니다. 지지대도 함께 끼워 줍니다. (이거 잘 보이는 구간에서 작업하면 좋을 듯 한데 워낙 좁고 잘 안보이는 구간이다 보니 반은 감으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어렵진 않은데 어려운 구간 이네요.)
무게추도 야무지게 끼워 주고~!
한번에 다 작업하면 냉,온수 배관 까지 지지대에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지지대를 연결 후에 냉, 온수 배관을 연결하게 되어 있는데 이 작업이 하나도 보이지 않아서 끼우는데 정말 고생 했습니다. 공구가 들어가는 자리가 아니라 꽉 조으기도 쉽지 않아서 손으로 최대한 돌려 놨습니다. (물이 새는지 지켜봐야 할듯 하네요.)
이런식으로 연결하게 됩니다. (예전에 사용 하던 수전이 한번 빼면 잘 들어가지 않아서 기존 수전에 남아있던 무게추까지 야무지게 끼워놨습니다.)
장착 완료 된 모습~! (싱크대가 더러운건 세월의 흔적이니... ㅜㅠ)
수전만 깨끗하네요; ㅎ
수도 꼭지 부분
잘나옵니다. ㅎ
역시 잘 나오네요.
기존 수전은 버려야지요. 곳곳이 더럽고 물때가 끼여 있는걸 보면 바꿀때가 되긴 했네요.

아쉬운건 기존에 사용하던 필터와 나사선이 맞지 않아 새로 구매해야 할듯 합니다. 

사는것보다도 알아보는게 더 귀찮긴 하네요;;;

수전 교체의 경우 작업 자체는 좁아서 감으로 작업해야 하는게 어려운것 같습니다. (이걸 어렵다고 하나;;;)

공구가 들어가지 않다 보니 손아귀 힘으로 최대한 해야 하는데 손이 저릴 정도로 힘을 줬더니 손이 덜덜 떨리네요 ㅎ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