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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Doridori 입니다.
이번강의는 Class에 대해서 강의 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의 : 이번 강의는 이론이 주가 되며 코드들을 이런 저런 식으로 수정 하는 부분이 많아 집중이 힘들 수 있습니다.
Class에 대한 강의로 Class와 관계있는 이론 부분이 있습니다. (신입 이론 확인 용 면접관련 질문으로 좋습니다.~!)
이번 강의 내용은 클래스를 생성해서 사용하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가장 하고 싶었던 애기는 코드에서 정답을 찾지 않길 원합니다.
(클래스를 배우게 되면 동일한 결과를 내는 코드를 짜는 방법이 매우 다양해 지게 됩니다.)
정답에 맞춰서 짜기 시작하는 코드를 만들면 막혔을 경우 포기하게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저런식으로 생각해서 코드를 작성 해 보시 기를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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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의 생성과 사용
Source UI) (이번강의 UI는 저번 강의 때 사용된 내용을 기준으로 추가 하여 별도로 파일을 구성하지 않았습니다.)
Soruce 전체) Study_12_Class_1.zip
교재) 12강 클래스의 생성 및 사용(Class).pdf
클래스의 경우 객체지향 언어인 C#의 핵심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에 애기 할것도 많고 파생되는 기능들도 많은데 우선은 가장 기본적으로 클래스를 생성하는 방법과 생성하고 어떤식으로 사용하게 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강의를 만들려고 준비하면서 가장 많은 고민이 되었던 부분이 해야될 이야기가 많다 보니 어떤순서로 이야기를 해야 한하는지?
그리고 설명을 하면서 여기저기 왔다갔다 해야 해서 집중이 안되면 어쩌지? 라는 고민을 많이 했는데
이번강의에서 가져가실 부분은 클래스를 만드는 부분과 네임스페이스가 맞지않을 경우 호출 하는 방법, 생성자 정도만 확인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내용이 코드에서 정답을 찾으려고 하지 않는 점 입니다.
(서술형이라고 하면 답이 될수도 있겠네요 ^^;;)
꼭 똑같이 짜지 않더라도 나는 이게 더 나아 보이는데 라고 하는 부분이 있으면 생각대로 짜시면 됩니다.
일단 다 작성해 보시고 이후에 효율에 대해서, 아니면 확장성에 대해서 비교를 하면서 고민을 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위의 내용들에 대해서 간단한 정리 내용 정도를 첨부 하였습니다.
보통 전문 서적 같은것을 보면 뒤쪽에 단어 정리 해놓은 부분같은 느낌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상세 내용은 검색해서 보셔도 좋고 추가로 강의를 추가 할 예정입니다.)
UI)
지난 Struct 강의에서 하단 상황판 부분만 추가 하였습니다. (UI 그리는 시간이 매우 짧았는데도 강의가 길어지네요;;)
소스 Code 및 내용)
[M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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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er Cl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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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강의가 너무 길어진것 같은데 (집중도 해야하고 UI 그리는 시간도 있고 해서 보고 따라하시려면 강의를 보는 사람 기준으로 하루에 한시간~한시간반 정도로 하려면 30분 내외가 적당할것으로 판단 했는데 50분강의가 되었습니다. (__)
코드를 이런 저런식으로 변형 하다보니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이해가 안되더라도 한번 여기저기 위치를 옮겨보고 실행 해보고 하면서 작성 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출장을 다녀와서 목소리가 갈라지네요;; 죄송합니다.~ ^^;;
주말에 부모님 뵈러 가야되서 약간 무리해서 녹화 하였습니다.
다들 슈퍼 개발자를 목표로!! 즐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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