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안녕하세요 Doridori 입니다.

1월 초에 글을 올리고 다음 내용도 빠르게 준비 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도 바쁜 일정을 보내느라 이제 정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부터 계속 출장 인 상황에서 회사 업무가 매우 바빠졌는데, 개인적으로도 연초부터 하고 싶은것도 많고 약속도 많아지다보니 더 그런 것이 아닌가 싶네요.

아마 4월 이후가 되면 현재 하고 있는 프로젝트도 어느 정도 안정기에 접어 들듯 하고 잡혀 있는 개인 일정들도 점점 정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긴 합니다. 

바쁜 일정들이긴 하지만 다음 내용들도 최선을 다해서 준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독, 좋아요, 댓글들로 저에게 힘을 주시면 더 열심히 준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

너무 할일 없이 지내는 것보다는 바쁜것이 좋은 것이 아닌가 생각 되는데, 이런 바쁜 일정들이 지나고 나서 이 시간들이 의미 없는 시간이 되지만 않으면 결국 열심히 살았다고 생각 할 수 있지 않겠냐 싶습니다.

열심히 하루하루를 지내 봅시다!!

다들 화이팅!!
======================================================



19.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진행 시 필요문서 (검토단계)


교재)

19.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진행 시 필요문서 (검토단계).pdf
0.13MB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회사에서 팀장으로 업무를 수행 중인데, 요즘 팀원 분들께 많이 질문 받는 이야기가 프로젝트를 진행 해야 하는데 문서들이나 체계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질문들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본인들이 투입되어 있는 프로젝트에 대해서 진행 상황이라던지 업무 분량들이 궁금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이런 질문들을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PM, PL의 경우에는 필수로 알아야 하는 내용이라고 생각이 되지만, 그 외에 팀원급이라고 하더라도 이번 강의의 내용은 알아 두면 매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SM같은 유지보수하는 팀이나 프로젝트에 추가로 투입 되더라도 어떤 문서들이 있어야 하는지를 알고 있을 경우 필요한 내용을 찾아 볼 수 있으니 이 또한 도움이 된다고 생각 합니다. 

결국 소프트웨어 개발 쪽 업무를 진행 하는 인원의 경우 필수로 알아야 하는 내용이라고 생각 되네요 ㅎ

앞으로 진행 하게 될 전체 내용에 대한 목차 입니다.

이번 내용의 경우 검토 단계에 필요한 문서들에 대해서 정리를 할 것이고, 앞으로 몇개의 강의 동안 나머지 단계들에 대해서도 정리를 할 예정 입니다.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부분이라고 보면 될듯 합니다. 고객사는 업체를 선정하고 업체는 프로젝트를 제안한는 단계 정도가 됩니다.
프로젝트의 제안이 성공하고 프로젝트가 시작이 되면 전체 수행 범위와 일정을 상세하게 정하는 단계가 됩니다.

이번 강의의 내용은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부분까지라고 보면 될듯 하고 이후에 분석/설계 단계가 되면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수행하는 부분이라고 보면 될 듯 합니다.

이후 개발을 하고 테스트를 하는 순서로 진행이 되지만 개발 단계에서 애자일로 수행을 하냐 워터풀로 수행을 하냐 정도로 나뉜다고 봐도 될듯하고... 

수행 방법이 변경 되더라도 필요한 문서의 경우 대동소이 하다고 생각 됨으로 한번 흐름을 보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강의)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