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쉐이커를 사기는 했는데 재료가 재료인지라 간단한 칵테일만 만들어 마시다 보니 빌딩(building)으로만 만들어 마셔서 쉐이킹(shaking)을 해보고 싶어서 보다가 유튜브에서 제조법을 줏어듣고 만들얼 봤습니다. ㅎ

보드카 베이스에 라임즙과 설탕 or 시럽을 넣고 쉐이킹한 다음에 나머지 부분을 탄산수로 채워주고 가니쉬로 마무리.

이렇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보드카 45ml, 라임 15ml, 그레나딘 시럽 15ml 나머지 탄산수 이렇게 넣었습니다.

맛은 시럽이 조금 들어가서 그런지 단맛이 확 빠집니다. 

아무래도 탄산수가 들어 갔으니 칼로리도 조금 낮지 않을까 싶긴 하네요. (시럽 넣은 시점에서 뭐...)

맛은 나쁘다기보다는 놀이공원에서 먹는 얼음에 시럽넣은 슬러쉬 같은 느낌이 조금 나서 시럽이나 라임즙 중에 하나 정도는 조금 더 넣어서 맛을 강하게 해줘도 나쁘지 않지 않나 싶기는 합니다.

재료가 점점 정리되어 가네요. 쉐이커가 있으니 느낌 사는군요 ㅎ
쉐이커에 얼음을 넣고
잔에도 얼음을 채워 줍니다. (잔에 얼음을 미리 넣고 저어서 잔의 온도를 낮추는 작업을 칠링이라고 하는데 아직은 그렇게 까지.. 싶기는 하네요 ㅎㅎ)
그레나딘 시럽 15ml (설탕을 넣으려고 하다가 저 시럽을 언제 다 마시나 싶기도 하고 색도 예쁘게 나오지 않을까 싶어서 넣어 봤네요 ㅎ)
쉐이킹!!! 처음 흔들어 제껴 봤는데 재미있네요 ㅎㅎ 쉐이커가 엄청 차가워 지네요 ㅋ
열심히 흔들어제낀 흔적 입니다. (살짝 맛봤더니 그레나딘, 라입 덕분에 새콤 달콤 합니다. ㅋ~)
역시 색상이 곱게 나왔네요 ㅎ
신나게 흔들어 제꼈더니 얼음 다 깨졌습니다. ㅋ 이래서 돌얼음 써야 하나 봅니다.
남은 부분은 탄산수로 채우고 건자몽을 살짝 올렸습니다.

탄산수로 채워서 그런지 건조 자몽이 생각보다 향이 많이 섞여서 놀랬습니다.

맛이 어울리지 않아서 마시다가 후딱 뺐네요. ㅋ

건조 자몽은 시브리즈 같은 자몽이 들어가는 칵테일을 만들 때 좋을 듯 하네요.

탄산수 칵테일 만들어 마셔 보니 나쁘진 않은데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드네요.

음... 내가 단걸 싫어 하는게 아니었네 =0=a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