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안녕하세요 Doridori 입니다.

이번에는 뭘 할까 고민을 하다가 아무도 알려주지 않아서 프로그램을 만들 때 마다 고민하던 내용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강의들을 보면 이론에 대한 내용이나 코드에 대한 내용은 많은데 화면 구성이나 만드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거의 없어서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은데 뭔가 다 만들고 나서도 화면이 별로여서 되게 없어 보이고 하는 경우가 많아서,

제가 프로그램을 작성할때 자주 사용하는 방법 몇가지를 알려드리려고 만들었습니다. 

뭔가 이번 강의는 프로그램 코드 없는 프로그램 강의가 된것 같지만 1인 개발 시대에 개발만큼 디자인이나 구성도 중요하기 때문에 한번 보고 따라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진짜입니다. ^^;;

======================================================


동적 Layout (TableLayoutPanel, SplitContainer)

 

 

Source UI) (거의 UI만 작성하기 때문에 전체 Source를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Soruce 전체) Study_33_Layout.zip

교재) 33. 동적 Layout (TableLayoutPanel, SplitContainer).pdf


 

 

 

동적 레이아웃에 관한 내용 입니다.

레이아웃의 경우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건물을 지을 때 기초공사를 잘해놓으면 튼튼한 건물을 지을 수 있듯이 레이아웃을 잘 짜놓게 되면 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체계적으로 작성 할 수 있어서 코드를 잘 짜는 것 만큼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의 경우 Device가 다양해 짐에 따라 화면 비율도 각각이어서 여러 화면 비율에 대응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해 놓으면 나중에 화면비율이 변경되어 프로그램을 수정해야 하는 일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시간을 조금 투자해서 여럭러가지 레이아웃을 한번 작성해봤으면 좋겠습니다. 


UI)

위의 예제 중에서 마지막 예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UI 강의이기 때문에 강의 동영상을 한번 보시고 따라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강의)

이번에는 코딩 부분은 거의 없기 때문에 (UserControl 만들때 몇줄 있습니다.) Source 부분은 없습니다. ^^:;

이게 Source가 없어서 편한게 아니고 어색해서 강의 만들기가 어렵네요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