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말을 맞아 서울 박물관 투어를 진행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박물관들이 몰려 있고 구경하기도 좋은 광화문으로 이동 합니다.!!

광화문 광장도 구경하고 지하에 숨겨져 있는 세종, 충무공 이야기 전시관 그리고 건너편에 위치한 전망도 좋다고 하는 대한민국 역사 박물관도 구경하고 왔습니다.

광화문 광장을 든든하게 지키고 있는 세종대왕 동상 입니다. (이곳 바로 뒷편에 전시관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지하철 광화문 역에서 내려서 조금만 걸으면 바로 광화문 광장 입니다.

역사와 관련 된 중요 지역이라는 표가 팍팍 나는데 지하철 나가는 구간 부터 잘 꾸며져 있습니다.
나오자 마자 바로 보이는 세종 문화 회관 입니다. 남부지역에 예술의 전당이 있다고 하면 북부지역에는 세종 문화 회관이 있다!!! (맞습니까? ㅎㅎ)
ㅎㅎㅎㅎㅎㅎㅎ
바로 옆이 보행 특화 거리로 되어 있는데 중국에 있을 때 갔던 보행자 특화 거리 느낌의 도로 인듯 합니다. (그런데 엄청 짧네요; ㅎㅎ)

2019.11.04 - [광저우] - (광저우) 쌍씨아지우부씽지에(上下九步行街)

 

(광저우) 쌍씨아지우부씽지에(上下九步行街)

광저우에서의 마지막 주말에 뭘할까하다가 옛날 느낌나는 거리가 있다고 해서 한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쌍씨아지우부씽지에(上下九步行街)라는 이름의 거리이고 상하구보행길 정도가 되는 듯

cwkcw.tistory.com

지나서 광장으로 가면 물줄기를 즐기는 아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름이라 이런 저런 행사도 하고 있고 준비도 많이 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세종 충무공 이야기 (전시관))

광장 까지는 가는 길이고 덥기도 하니 전시관으로 들어가 봅시다.

광화문 한가운데에는 세종대왕 동상이 있습니다.
뒷편으로 경복궁도 보이고 해서 사진찍기 좋은 전망 입니다.
해시계도 있네요. (시간은 모르겠지만요 ㅎㅎ)
세종 대왕 동상 뒷편으로 지하로 내려 갈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내려가면 세종과 충무공 이야기 라는 전시관이 있습니다.
뭔가 거창한 전시관이라고 하기 보다는 더위에 지친 사람들이 쉬어 갈 수 있는 곳이라고 봐도 좋을 듯 하네요 ㅎ
사실 입구는 꼭 동상 뒷편이 아니라도 다 이어져 있습니다.
뭔가 열심히 둘러 본다고 하기 보다는 넓고 쉬어가기 좋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즘들어 가장 하고 싶은 말인데 예전이나 지금이나... 싶네요.
갤러리라고 해서 엄청 거장하진 않지만요. ㅎ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고
쉬어 갈 수 있습니다.
잼버리 친구들도 많이 보였는데 이런 것들을 보면 기분이 뭉클해 지지 않을까요 ㅎ
생각보다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광화문광장이 넓게 틔여 있는 공간이기때문에 돌아다니면 더울 수 밖에 없는데 찬찬히 구경하면서 땀도 식히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여름이라 그런지 먹거리 존도 운영 중입니다.
작은 물놀이장이 있었는데 그것 때문에 함께 운영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ㅎ
서울 썸머 비치!!! 물놀이장 입니다. (서울이 생각보다 물놀이장이 잘되어 있네요.)
조선 건국 초기 사헌부 문 터 및 육조거리 배수로라고 하는데 사적같은 곳을 가면 하나씩 꼭 있는 느낌이네요. ㅎ

 

대한민국 역사 박물관)

광화문을 구경하고 원래 목적지 였던 멋진 전망을 보기 위한 대한민국 역사 박물관으로 향했습니다.

대한민국 역사 박물관의 경우 3D 디스플레이 느낌으로 구성 되어 있던데 나오는 영상은 일반 영상들이어서 살짝 아쉽긴 했습니다만 스크린 자체가 크니 멋지긴 하네요. ㅎㅎ
여기에도 잼버리 친구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좋은 구경 많이 하고 갔으면 좋겠네요 ㅎ)
아무래도 많이들 오는 곳이어서 그런지 뱃지도 기념품으로 주네요. ㅎ
원래 목적지였던 8층 옥상 정원으로 향합니다.
와!!! 8층이라 요즘 건물들 치고는 높은 편은 아니지만 탁 틔여 있다 보니 좋네요.
멋진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이거 여기 저기 공사 중이라 영... 망했네요. (공사 끝나야 제대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광화문도 물놀이랑 행사들이 너무 많다보니 어수선하네요. ㅎㅎ
후다닥 보고 5층 역사관으로 내려 왔습니다.
잼버리 친구들 화이팅~! ^^
규모도 크고 잘 꾸며져 있다고 생각 되네요. ㅎ 근처라면 시원한 장소에서 천천히 구경하기 좋은 곳이라는 생각 이니다.
포니다!! 포니!!! ㅎㅎ
새마을 운동~ ㅎㅎ
경복궁을 실내에서 시원하게 감상 할 수 있는 장소도 있었습니다. (휴게실 같은 느낌이네요 ㅎ)
예전 신문이라던지.
신세대 음악사.
5층에서 구경을 하고 계단으로 내려가면 3층으로 바로 내려 갑니다.
앞쪽에 3륜 자동차도 있고 그러네요 ㅎㅎ 쪼그만게 돌면 넘어가겠습니다. ㅎ
3층에는 주제관으로 분위기가 색다른 느낌 이었는데 현재는 한류가 테마 인듯 합니다.
외국에서 관광오는 사람들에게 잘 먹힐만한 주제이긴 하네요.

입구에 보면 노래방 하나와 스티커 사진같은걸 찍을 수 있는 장소가 한곳 있었습니다만 사람이 많은데 비해서 한곳 씪밖에 없어서 줄을 서지 않으면 들어 갈 수가 없네요.

K-POP~! ye~!
응원봉 보소... ㅎㅎ;; 이거 아는 사람들은 대단하신 분들일것 같습니다. (저는 한 3개 정도만 알겠습니다.)
한류랑 상관 없어 보이긴 한데 만화책도 있고...
추억의 비디오들도 있습니다.
AR로 플래시몹을 체험 해볼 수 있는 장소이긴 했는데 이거 틔여 있어서 혼자 하고 있으면 더 뻘쭘 할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드네요. (저는 못합니다. ㅎㅎ)
빠질 수 없는 싸이랑 오징어 게임 ㅋㅋ
한미동맹 70주년 기념관도 만들어 놓긴 했는데 여기는 정치색을 너무 강하게 만들어 놓아서 거부감이 느껴지는 공간이네요. (기분이 나빠지는 공간 이었습니다.)
한국 최초의 국산차!!! 시발!!! 이라고 합니다. ㅋㅋㅋ (풀이를 적어 놓지 않으면 오해를 살 수 있는...)
그리고 4층으로 올라갔는데 4층은 체험관 입니다.
이런 저런 체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역시 이런곳은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ㅎㅎ
1층에는 들어가보지는 않았지만 어린이 박물관도 있습니다.

예전에 정보처리기술사 공부를 위한 컨퍼런스를 들으러 한번 왔었는데 그때에는 저녁에 도착하기도 했고 보고 바로 파주로 넘어갔었어야 했기에 제대로 구경을 하지 못했는데 이번에 각잡고 처음으로 제대로 구경 한 듯 합니다.

물론 한번씩 지나다니기는 했는데 각잡고 온적은 없기에... ㅎㅎ

광화문 전체를 보고 싶어서 온 장소들인데 생각보다 더 잘 꾸며져 있다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산책하기도 좋고 돌아다니다 더우면 들어가서 쉴 곳도 많고 좋은 장소인듯 합니다. 

지나가다 잠시 들어가기에도 좋고 각잡고 구경해도 좋을만한 장소 라고 생각 합니다. 

추천~!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