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량주] 고려방주(고려촌주)
얼마전에 건대 조양마트를 다녀왔는데 이곳에서 발견한 저렴한 컵 고량주 고려방주 입니다.
2023.05.04 - [여긴 어디지?] - [서울 광진구] 건대 조양마트
[서울 광진구] 건대 조양마트
제 블로그를 보면 알겠지만 먹어보지 않은 술은 잘 먹지 못하는데 이런 저런 술 들을 구경하는걸 즐겨하는 편인데 서울에 주정뱅이들의 성지라고 불리는 곳이 있다고 하여 찾아가 봤습니다. 물
cwkcw.tistory.com
가격은 컵하나에 딱 1000원 하네요.
도수가 38도인데 1000원이라니 알성비만 따지면 소주보다 훨씬 좋네요 ㅎㅎ
중국에 있을 때 제갈량이나 백년호도 같은 술들을 마셨는데 가격대로 비교 했을 때 중국에서 싸게 마셨던 술들이 등급이 더 높은 술인가 싶기도 하네요. (가격차이가 워낙 많이 나네요.)
맥알못을 하면서 고량주를 다룬건 첨인듯 한데 고량주는 벼 목과로 분류되는 수수(고량)를 원료로 증류해서 만든 술이라고 합니다.
뭔가 달콤한 과일향이 강하게 나는 점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는 백주류로 불리고 있고 빠이주, 빼갈 등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깔끔하게 한컵 딱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백화수복 같은 느낌으로 가볍게 마시기에는 도수가 팍팍 올라간다는 느낌이 강하네요.
2022.02.18 - [맥알못이 느끼는 맥주 시음기] - 백화수복 원컵
백화수복 원컵
고급청주라는 이름을 내세우고 있는 백화수복 원컵 입니다. 거의 동일한 컨셉으로 경주 법주 원컵이 있는데 두개를 비교해서 올리려고 하였으나 원컵이 눈에 잘 안띄네요. ㅠㅜ 제사 술로 많이
cwkcw.tistory.com
물론 양도 다르지만 타겟이 다르다는 느낌 입니다.
지인에게 조양마트가서 사왔다고 하니 본인이 예전에 힘든 시기에 양꼬치집에 가서 한컵에 3000원 주고 자주 먹던 술이라고 엄청 반가워하십니다.
검색을 했을 때 양꼬치집에서 주문한 리뷰가 많이 나오는 것을 보면 양꼬치집에서 소주처럼 주문 하는 술인듯 합니다.
그냥 맛보기로 사왔는데 생각보다 기분좋게 마셨습니다.
가격을 보면 완전 싸구려 술 느낌인데 도수가 높아서 그런지 넣은 고량향이 괜찮아서 그런지 크게 나쁘다는 느낌은 받지 않았습니다.
도수가 높아서 유통기한도 없을테고, 가격도 워낙 저렴하기 때문에 다음에 보면 몇개 쟁여놔도 괜찮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