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케] 닷사이 23 쥰마이 다이긴조
일본에서 파는 가격과 한국에서 파는 가격이 차이가 많이 나는 술 중에 하나 인 닷사이 준마이 다이긴조 입니다.
회사 동료분이 일본 여행을 다녀 오면서 사왔는데 맛만 봤습니다. ㅋㅋ
닷사이가 종류로 23, 39, 45가 있는데 이게 다 도정률을 뜻한다고 합니다.
2022.01.24 - [맥알못이 느끼는 맥주 시음기] - [젠니혼] 월계관 쥰마이 다이긴죠
[젠니혼] 월계관 쥰마이 다이긴죠
사케집 알바 경력이 있는 친구가 추천한!! 바로 그 술!! 쥰마이 다이긴죠 입니다.!! 이거 검색해보니 쥰마이 다이긴죠라는 것이 술이름이 아니고 술 등급인듯 합니다. 약간 우리나라로 따지면 "최
cwkcw.tistory.com
도정률이 50%이하면 다이긴죠로 분류 되기 때문에 닷사이 23, 39, 45 셋다 다이긴조로 분류되기는 하는듯 합니다.
하지만 도정률 23%면 전체 쌀알 중에 23%만 남기고 다 깍았다는 이야기 이기때문에 확실히 가격대도 높고 품질 차이는 많이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수는 15도 인데 15도 짜리 술이 가격대가 이 정도면 한국에서 마시기 쉬운 술은 아니네요.
일본에서는 5만원대로 그나마 살만한 가격인것 같은데 한국에 들어오면 15만원 이상 가는 듯 합니다. (어이구아~)
도수가 높지 않아서 금방 호로록인데 쎄긴 하네요. ㅎ


잼있는점은 청주가 15도면 낮은 도수는 아닌데 거짓말 조금 보태서 거의 알콜이 없는것 처럼 느껴집니다.



2022.08.28 - [맥알못이 느끼는 맥주 시음기] - [SAKE] 센 (SEN)
[SAKE] 센 (SEN)
편의점을 들어갔다가 병이 예뻐서 집어온 술 입니다. 센이라는 이름을 가졌고 사케 입니다. 이런 저런 사케들과 비교도 되겠으나 일단 술이 부드럽긴 하네요. 도수는 13.5도로 사케치곤 낮은 편
cwkcw.tistory.com






위에도 적었지만 15도 짜리 술인데 도수보다 훨씬 낮은 느낌 입니다.
알콜 튀는 느낌이 아예 없어서 10도 보다도 낮게 느껴지는 듯 하네요.
청주에서 느껴지는 쌀향 사이에서 연태구냥 같은 술에서 느낄 수 있는 과일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술이 아주 부드러운 느낌으로 은은하게 퍼지면서 부드럽게 감싸주는 느낌이 강해서 향이 강한 안주와 먹으면 궁합이 아주 안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연한 느낌의 술이라 향이 약한 회종류나 아니면 아예 안주 없이 마시는것도 좋다고 생각 됩니다.
술을 마시면서 와 이거 좋은데? 라고 생각 되는 술은 간만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