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프/Mind Control

Mind Control(무대 공포증 극복 프로젝트) (v0.9)

꼬꼬마도리도리 2024. 12. 2. 17:01

아주 예전에 친구의 부탁으로 축가를 불러 준 적이 있는데 그 때 무대에 처음 올라가 봐서 무대라는 것이 그렇게 떨리는 장소인지 처음 알았습니다. 

제가 너무 떨어서 사람들이 신랑, 신부가 아닌 저를 응원을 해주는 진풍경을 만들었는데, 그때만 생각하면 미안하기도 하고 부끄럽기도 하고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이후로 프로그램으로 꼭 한번 만들어 봐야 겠다 싶어서 내 마음속에 저장~! 해놓았다가 이번에 한번 간략 버전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https://minidoridori.github.io/mind_control/main.html

 

MindControl

 

minidoridori.github.io

내가 무대에 올랐다고 생각하고 노래를 연습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려고 하였으며, 그것에 몰입 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을 한 후에 현장 감을 느낄 수 있는 배경 소음과 내가 연습하려고 하는 MR을 등록 해서 재생 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 하였습니다.

사용법)

① MR 선택: 노래를 연습 하려고 하는 MR을 구한 다음 파일 선택을 눌러서 MR을 등록 합니다. (.mp3)

② 스토레텔링: 환경에 몰입 할 수 있도록 이미지와 내가 저 무대에 올라가게 된 배경 까지의 스토리를 따라 갈 수 있도록 구성 하엿습니다. (읽으면서 상황에 몰입 하면 좋을 듯 합니다.)

③ 재생을 할 경우 MR과 배경 소음(웅성거리는 소리)이 들리면서 현장감 있는 상황에서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④ MR 볼륨과 배경 소음을 조절 하면서 더 현장의 느낌과 비슷하게 맞춰서 연습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MR을 많이 줄이고 소음을 올려서 연습 합니다.)

 

기존에 생각 했던 컨셉에서 매우 간소화 시킨 버전이라 살짝 아쉽긴 하지만 급하게 필요해서 바로 업로드 하였습니다. ㅎㅎ

원래 컨셉은 이미지나 스토리 등 사용자가 본인의 환경을 커스텀 하게 작성 해서 사용 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하였으나 우선 급한 것으로 기본 기능만 정리 하였습니다. 

상황들도 무대 공포증, 대학교 과제 발표, 회사 프로젝트 발표,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바다나 산의 환경 등 여러가지를 생각 했는데 시간이 문제네요.

시간 날 때 꼭 버전업을 하고 싶기는 합니다. ㅎ

이 정도로 이미지, 스토리, 배경음 정도만 가지고 구현해도 이 정도 인데 vr 같은 걸로 구현한다고 하면 생각보다 재미 있는 작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