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돌이는 게임을 해야지

[모바일] Samsara Room

꼬꼬마도리도리 2024. 11. 14. 14:43

네덜란드의 인디 게임 개발사 Rusty Lake에서 출시한 방탈출 게임 시리즈

제목부터 그러하듯이 삼사라 라고 되어 있는데 윤회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 하고 있습니다. 

(사실 설명을 잘 안해줘서 그렇게 까지 와닿진 않았는데 중간중간에 두루미도 나오고 아기도 나오고 하는걸 보니 그런 늬앙스구나 싶기는 했습니다.)

네덜런드의 인디 개발사 입니다.
뭔가 스릴러 영화 같은데 보면 밀실에 혼자 깨어나는 장면이 많은데 그런 느낌의 시작을 보여 줍니다.
생명의 순환을 주제를 가지고 해당 하는 주제에 대해서 방의 테마가 변경 되면서 탈출 하는 게임 입니다.
방탈출 이라고 하면 주변 사물을 주의 깊게 관찰해야죠~! (그냥 그렇다구요.)
비슷비슷한 느낌의 퍼즐들이 나오는데 방의 테마에 따라 살짝 살짝 변경 됩니다.
아이템들의 구성도 테마에 맞춰서 조금씩 변경 됩니다. (좋게 말하면 다른 점을 찾는 재미가 있는 것이고, 나쁘게 말하면 재활용 느낌 입니다.)
퍼즐 종류도 다양하고~!
각 위치에 대해서 풀리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힌트를 볼 수 있기는 합니다. 힌트는 진행에 대한 힌트는 아니고 각 부분들에 대한 힌트가 나옵니다.
아악!! (안본 눈 삽니다.)
아기, 두루미 나오면서 부터는 뭔가 윤회쪽 이야기가 확실하다 싶기는 했는데 뭔가 스토리에 대한 설명은 거의 없어서 확 체감 되지는 않네요.
이걸 보면 여태 방안에서 일어났던 일이다 라는 느낌이기도 한데 친절한 느낌은 아닙니다. 왜 이렇게 되는지 설명이 필요하다 싶기는 하네요.
5주년 기념으로 새롭게 만들었다고 하니 리메이크작인가? 싶습니다.
저 까만 부분은 못찾은건가???
재미있었습니다.!!!

뭔가 스토리로 본다면 크게 와닿는 부분은 없는 게임이었습니다. (제가 이해를 못했을 수도 있는데 "설명이 필요한 개그는 실패한 개그다" 라는 말에 공감하는 편이라...)

하지만 퍼즐게임이라고 한다면 완성도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 합니다. 

4개의 벽을 가지고 풀이를 하게 구성 해놓은 부분과 이 부분들을 클리어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해서 비슷한 작업을 하게 만들어 놓은 부분들... 연계되어 있는 방이 너무 많아 질 경우 많이 혼란 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4개 정도로 분리 시켜 놓은 부분은 좋은 것 같습니다. 

난이도도 그렇고 시간 보내기에 좋은 방탈출 게임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