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연극, 뮤지컬

[대전 유성구] 국립중앙과학관(창의나래관) <에디슨 하우스의 비밀>

꼬꼬마도리도리 2024. 8. 26. 22:35

평소에 호기심이 매우 많은 편이라 방탈출이나 리얼월드 앱을 좋아하는데 (예전에 직장 동료화 함께 대학로를 다녀온적도 있었습니다.) 이번에 대전에 온 김에 검색해봤더니 대구에 유성구에 위치한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리얼월드와 콜라보 전시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당연히 다녀왔습니다.!! (직장 동료를 꼬셔서... ㅎㅎ)

국립중앙과학관에 주차를 하고 창의나래관으로 이동 합니다.

리얼월드!! 에디슨 하우스의 비밀!! (전시도 보면서 방탈출도 즐길 수 있다니 가보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주차를 하고 가면 국립중앙과학관 입구를 통과 하기 전에 바로 옆에 창의나래관이 따로 있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에디슨 관련 전시를 하는데 여기에 리얼월드와 콜라보를 진행 한 전시 인듯 합니다. 

전시도 하고 문제도 풀고~ 물론 아이들의 호기심을 더 자극하기 위함인듯 하기는 한데 그래도 즐겁습니다. ^^b

7월 말부터 시작해서 10월 말까지 진행 한다고 합니다. (이미 한달 정도 진행 했네요. ㅎ)
창의나래관 자체는 유료 전시관이고 (성인 기준 2000원)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듯 합니다.

에디슨 하우스의 비밀은 무료 전시로 입구가 별도로 있습니다. 

에디슨에 대한 주제로 전시를 하고 있는데 그냥 보면 규모가 크지 않아 금방 구경 하고 나올 전시를 방탈출과 연계해서 흥미로운 전시로 탈바꿈 한듯 합니다.
휴게 시간이 있어서 시간 잘 맞춰서 가야 합니다. (창의나래관 휴게시관과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시간을 잘못 맞춰서 가면 그냥 대기해야 합니다. 전 시간 관계로 두번 갔습니다. ㅜㅠ)
AR과 연계도 되어 있었는데 생각보다 신선 했습니다. ㅎㅎ

안내데스크에 아이들이 문제를 풀기 편하게 종이로 되어 있는 풀이지가 있었는데 성인들은 그냥 앱에 리얼월드를 설치해서 진행 해 달라고 요청 하셨습니다.

전시관의 구석구석을 찾아 다닐 수 있고 전시관의 의미들도 느낄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어서 생각보다 잘 만들어 졌구나 싶었습니다.

리얼월드의 경우 관리가 되고 있는지 확인하기가 쉽지 않아 가서 현장의 기믹들이 훼손되어 있으면 어쩌지 싶은 생각도 들었는데 얼마 되지 않고 전시관으로 관리되고 있어서 그런지 기믹들도 잘 관리되어 있어서 재미 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에디슨... 개똥도 약으로!!!
우리는 다 실패하는 것이 아니고 성공을 위해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을 뿐입니다.!!!
그렇게 길지 않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기믹들이 있었습니다.
물건을 확인해서 암호를 해독해야 하는 구간.
전화를 듣고 내용을 유추해서 풀어야 하는 기믹
아이템과 앱을 겹쳐서 확인해야 하는 기믹
마지막으로 진행 요원 분들께 암호를 이야기하면 진행 요원 분이 답을 주시는데 이게 매우매우매우 부끄러웠습니다.

뭔가 극 I 성향인지라 옆에서 맞나? 맞나? 맞나? 하면서 쭈뼛쭈뼛거리니 안내하시는 분도 오나? 오나? 오나? 하면서 눈치를 보시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ㅎㅎㅎ

어쨋든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탈출!!!

물론 돈을 주고 하는 방탈출과는 거리가 있지만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분히 자극하고 에디슨이라는 인물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기에는 충분한 구성이지 않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임을 클리어하거나 리뷰를 쓰거나 하면 소정의 상품들을 준다고 하여 주차권이나 되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아쉽게도 마감 되었다고 합니다. ㅜㅠ

아이들 위주의 장소이기는 한데 커플들이 가서 가볍게 즐기기에도 재미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성인 남자 둘은...좀 =0=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