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Dungeons of Dreadrock
공포의 바위 던전!!! 이라는 게임 입니다.
지인에게 추천을 받았는데 게임 때깔만 봤을때에 딱봐도 도트풍의 로그라이크 게임류다!! 라고 생각되서 바로 설치 했는데 게임을 조금 하다 보니 이거 로그라이크류 게임이 아니고 퍼즐게임이네요. ㅎㅎ
퍼즐이긴 한데 스토리 구성도 좋고 복선도 좋은 잘만든 게임이라고 생각 되는 드레드락 던전 입니다.
보통 게임을 시작 할 때 리뷰를 할 생각을 하기 때문에 캡쳐를 해놓는 편인데 클리어 하고 난 뒤에 뭔가 익숙한듯 한 느낌을 받아서 정리를 하다보니 이거 수미상관식 구성을 띈 게임이네요.
시작 할 때 보여 줬던 구성 그대로 마무리를 지었는데 이게 게임에서 느껴지다 보니 묘한 즐거움이 있습니다.
게임 전체 플레이 시간을 보면 4~5시간 정도 진행 한 듯 한데 시간 보내기도 좋고 게임을 즐기는 동안 이야기의 흐름이 끊기지도 않고 좋습니다.
구성도 심플하고 조작도 몇개 없는 상태에서 깔끔하게 잘 만들어진 게임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단점은 광고 일 것 같은데 스테이지를 이동 할 때 마다 나오는 광고는 괜찮은 듯 한데 클리어를 위해 이전 층을 다녀와야하는 경우에도 지날 때 마다 광고가 뜨니 이건 조금 피곤해지네요.
클리어 방식은 타이밍, 기억력, 아이템, 조작 순서 등... 간단 하면서도 납득이 갈 만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깔끔하게 진행 되고 깔끔하게 마무리 되는 아주 잘 만든 게임 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