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세종 충무공 이야기, 대한민국 역사 박물관
주말을 맞아 서울 박물관 투어를 진행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박물관들이 몰려 있고 구경하기도 좋은 광화문으로 이동 합니다.!!
광화문 광장도 구경하고 지하에 숨겨져 있는 세종, 충무공 이야기 전시관 그리고 건너편에 위치한 전망도 좋다고 하는 대한민국 역사 박물관도 구경하고 왔습니다.
지하철 광화문 역에서 내려서 조금만 걸으면 바로 광화문 광장 입니다.
2019.11.04 - [광저우] - (광저우) 쌍씨아지우부씽지에(上下九步行街)
(광저우) 쌍씨아지우부씽지에(上下九步行街)
광저우에서의 마지막 주말에 뭘할까하다가 옛날 느낌나는 거리가 있다고 해서 한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쌍씨아지우부씽지에(上下九步行街)라는 이름의 거리이고 상하구보행길 정도가 되는 듯
cwkcw.tistory.com
세종 충무공 이야기 (전시관))
광장 까지는 가는 길이고 덥기도 하니 전시관으로 들어가 봅시다.
광화문광장이 넓게 틔여 있는 공간이기때문에 돌아다니면 더울 수 밖에 없는데 찬찬히 구경하면서 땀도 식히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대한민국 역사 박물관)
광화문을 구경하고 원래 목적지 였던 멋진 전망을 보기 위한 대한민국 역사 박물관으로 향했습니다.
입구에 보면 노래방 하나와 스티커 사진같은걸 찍을 수 있는 장소가 한곳 있었습니다만 사람이 많은데 비해서 한곳 씪밖에 없어서 줄을 서지 않으면 들어 갈 수가 없네요.
예전에 정보처리기술사 공부를 위한 컨퍼런스를 들으러 한번 왔었는데 그때에는 저녁에 도착하기도 했고 보고 바로 파주로 넘어갔었어야 했기에 제대로 구경을 하지 못했는데 이번에 각잡고 처음으로 제대로 구경 한 듯 합니다.
물론 한번씩 지나다니기는 했는데 각잡고 온적은 없기에... ㅎㅎ
광화문 전체를 보고 싶어서 온 장소들인데 생각보다 더 잘 꾸며져 있다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산책하기도 좋고 돌아다니다 더우면 들어가서 쉴 곳도 많고 좋은 장소인듯 합니다.
지나가다 잠시 들어가기에도 좋고 각잡고 구경해도 좋을만한 장소 라고 생각 합니다.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