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인이 롯데월드에서 전통혼례를 한다고 하여 다녀왔다가 민속박물관 까지 구경하고 왔습니다.

롯데월드를 갈 때에는 항상 지하로 들어갔다가 입구로 처음 가봤는데 신선하네요. ㅎ

갑니다!

Today's picture

아이들이 어릴 때 롯데월드 연간회원권까지 만들어서 다녔는데 이렇게 입구를 제대로 본건 몇번 없는 듯 하네요.

오래된 느낌이기는 하네요.
아무래도 바로 찾기가 쉽지는 않아서 안내판이 있습니다. 3층으로 가야 합니다.
넓은 느낌은 아닌데 색다르긴 하네요.

전통 혼례를 그것도 실내에서 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기 때문에 특이하기는 합니다. 

예식인데 스튜디오 촬영 같은 느낌도 나고 그러네요.

2층도 올라가서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내이기 때문에 날씨 제약을 받지 않고, 롯데월드 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분들은 오셨다가 놀이공원도 가고 하시는것 같았습니다. 

지나가는 길에 롯데월드로 들어갈 수 있는 입구도 보입니다. 열기구 놀이기구 있는 그쪽인것 같기도 하네요.
축의금 내는 곳에 보니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관람 쿠폰이 있어서 온김에 다녀 왔습니다.

민속박물관의 경우 성인기준 5000원 인듯 합니다. (네이버 예약 시 3500원)

롯데월드 다니면서 이런 곳은 첨 봤는데 가봅니다.
잘 꾸며져 있습니다.
관람 순서도 있긴한데 거의 외길이라 따라가면 시대 순서대로 나온다 이런 느낌?
백악기 부터 갑니다.~!
저도 처음 가보긴 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건지 주말인데도 사람이 거의 없네요.
돈좀 들인 구성인데 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주 쾌적 했는데 장사가 될까 싶은 생각은 드네요. 평일에 유치원 같은데서 오려나.
규모는 작지 않습니다.
방탈출같은것도 하나 본데 사람이 없는것 같았는데 말입니다. (이게 게임 중인건지, 사람이 없어서 쉬는 중인건지?)
뭔가 무서운거 같기도 하고 퀄리티도 있을것 같은 느낌이네요.
호러포토존 특이하네요. 사진 찍어 보니 저거 손 엄청 무섭네요. ㅋ
봉화산 옹기공원이 생각나네요.
이것들 보고 뭐 모형 규모가 제법이다 싶었는데 말입니다.
마지막 장소로 모형 전시관이 있다 그랬는데 이거 규모 살벌하네요.
요런 느낌인데 말입니다.
큽니다.!!
관람 동선도 제법길고 . . .
가운데 이런 성벽같은 장소도 있어서 올라가 볼 수 있습니다.
포토존
위에서 보니 살벌 하네요
뭔가 이정도의 규모인데 사람이 별로 없으니 개인적으로 사진 찍기는 좋네요 =0=b
요래요래
그러고 나왔더니 이거 아까 전통 혼례 했던 장소 바로 뒤 입니다.
다음 예식을 준비 하고 있나 보네요.
나가는 길에 금아피천득기념관이 있어서 살짝 보고 왔습니다.
쉬면서 살짝 볼 수 있는 곳이네요.

스물 두살 때 즈음에 서울 살이 하는 친구보러 왔다가 롯데월드를 처음 가본듯 한데 이후에 서울로 올라와서 많이도 온듯 합니다. 

아무래도 놀이공원 위주로 오게되다보니 이런 예식장이나 민속박물관이 있는지는 처음 알았네요.

재미있는 느낌이네요 ㅎㅎ

예식 보고 밥먹고 구경하고 하다보니 3시간이 훌쩍 지나가네요.

제가 결혼할 때 제외하고 가장 오래 있었던 예식이 아닌가 생각 듭니다 .ㅎㅎ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